본문 바로가기

축구 경기분석/프리미어리그

맨시티 리버풀 경기분석 및 중계 (EPL 2019 2020)

반응형

선발 라인업 예상 출처: www.buildlineup.com

맨시티 리버풀 중계

 맨시티와 리버풀의 경기 장소는 맨시티의 홈구장인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펼쳐집니다. 경기 시작 시간은 2020년 7월 3일 금요일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경기의 중계는 SPOTV NOW와 SPOTV ON에서 진행됩니다. 맨시티의 평균 득점은 2.48이며 리버풀은 2.26입니다. 평균 실점의 경우 맨시티는 1.06, 리버풀은 0.68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현재 리버풀은 프리미어리그 1위로 조기 우승을 한 상태입니다. 2018-2019 시즌 프리미어리그 우승팀인 맨시티의 홈구장인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이번 시즌 리버풀의 첫 가드 오브 아너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맨체스터 시티 경기 분석

 맨시티는 과르디올라 감독이 인터뷰에서 말했듯이 FA컵과 챔피언스리그에 확실한 집중을 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습니다. 이미 4위와의 승점 차이가 9점이기 때문에 챔피언스리그 티켓을 딸 수 있는 안정권에 들어있는 맨시티의 현재 순위입니다. 하지만 축구는 순위권만의 경쟁이 아닌 선수들의 자존심이 있는 경쟁이기 때문에 나올 수 있는 최고의 전력으로 스쿼드를 구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쉬운 점은 최종 공격수인 아구에로 선수의 부상입니다. 제주스가 최전방 공격수로 아구에로를 대신해서 출전했었지만 기대만큼 해주지 못해서 베르나르두 실바를 펄스 나인으로도 경기를 운영해봤지만 큰 장점을 보이지는 못했습니다. 따라서 이번 경기에는 원래의 자리에 맞는 제주스 선수를 결국 전방에 세우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또한, 맨시티의 수비 조직력이 아쉽습니다. 페르난지뉴 선수가 이번 경기를 뛰지 못하기 때문에 오타멘디 선수가 선발로 뛰는 것이 예상되는데 리버풀의 마누라 라인을 버티는 것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맨시티 선수들의 동기부여의 유무가 경기력의 큰 차이를 보여줄 경기라고 생각됩니다. 케빈 데 브라위너 선수를 중심으로 변칙적이지만 확실한 조직력이 장점인 맨시티의 경기력을 기대해 봅니다. 

맨체스터 시티

리버풀 경기 분석

 리버풀의 우승이 확정됐습니다. 30년 만의 우승, 경기를 분석하기 앞서 축하드린다는 말을 전합니다. 리버풀은 현재 프리미어리그만 집중하면 되기 때문에 최고의 전력을 들고 맨시티를 만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부분 조기 우승을 확정 지은 팀들을 보면 개개인의 스텟을 위해서 욕심을 부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욕심들이 경기의 방해보다는 워낙 팀의 조직력이 좋은 상태에서 생기는 욕심이기 때문에 동기부여를 잃지 않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현재 팀 득점 순위는 1위 살라로 17골, 마네 15골로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두 선수들의 득점 경쟁이 곧 전체 프리미어리그의 득점 순위 경쟁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여전한 공격력을 과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리버풀

 

 

 

맨시티 리버풀 경기 예측

 앞서 말씀드렸듯이 리버풀이 조기 우승을 했기 때문에 맨시티 선수들은 리버풀이 경기장에 들어올 때 가드 오브 아너로 환영해줄 것입니다. 그만큼 프리미어리그의 우승이 결정 났기 때문에 쉽게 예상할 수 있는 부분이 많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단지 리그 재개 이후로 맨시티는 첼시에게 패배를 했고 리버풀의 경우는 아직 패배가 없기 때문에 분위기는 조기 우승을 확정한 리버풀이 조금 우세하다고 생각합니다. 퀄리티가 아주 높은 강팀들의 경기지만 맨시티의 수비가 확실히 리버풀의 공격을 효율적으로 막을 수 있는지는 의심스럽습니다. 따라서 리버풀의 승리를 예측해 봅니다.

 

경기 예측

맨시티 1 : 2 리버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