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맨유 소식

2020-2021 시즌 맨유는 우승이 가능한가?

반응형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최근 맨유의 순위를 바라보며

 최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순위는 한 경기를 덜 한채 1위 리버풀과 승점이 같은 상황입니다. 즉, 다음 경기인 번리와의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승리를 하게 된다면 17라운드 1위를 달성하게 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맨유가 프리미어리그 우승 경쟁을 한다는 것은 맨유팬으로서 아주 흥미로운 상황입니다. 하지만 맨유를 정말 오랫동안 사랑하고 있는 팬으로서 1위를 유지하며 우승하는 것은 쉽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쉽지 않을 것 같은 이유는 첫 번째, 경기일정이 매우 빽빽한 상황입니다. 이 경우는 우승 경쟁하는 모든 팀들이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같은 상황이라서 신경 쓸 문제가 아니라고 할 수 있지만 스쿼드 뎁스가 두껍지 않은 맨유, 주전 선수들이 확실하게 정해져 있지 않은 맨유의 현상황이기 때문에 부상자, 피로도가 쌓이게 되면 우승을 확실하게 경쟁할 수 있는 뒷심이 남아있지 않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2번째의 경우는 첫 번째와 비슷하게도 각 포지션마다 월드클래스 선수가 있다고 말할 수 없는 스쿼드의 상황입니다. 현재, 데 헤아, 브루노 페르난데스 선수를 제외하고는 확실한 월드클래스 선수라고 말할 수 있는 선수가 없는 맨유의 상황입니다.

최근 맨유의 믿을맨? 공격수

 최근 맨유의 믿을맨들을 각 포지션에 맞게 3명을 뽑아보겠습니다. 개인적인 맨유팬으로서의 의견입니다. 첫 번째 공격수는 래시 포드입니다. 시즌 초반 좋은 폼 상태는 아녔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시즌이 지나갈수록 뒷공간을 파고드는 빠른 주력과 주력을 유지하면서도 수준 높은 드리블 능력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다만 마지막 골 결정력은 조금 아쉬운 부분을 보여주고 있는 래시 포드 선수입니다. 이 점만 보완된다면 분명 톱 플레이어가 될 수 있는 재능을 갖고 있는 선수입니다.

최근 맨유의 믿을맨? 미드필더

 미드필더로는 당연히 축구를 보시는 많은 분들이 생각하시는 그 선수, 브루노 페르난데스 선수입니다. 작년 이맘때 스포르팅에서 이적한 이후로 기복 없는 플레이를 보여주며 현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믿을맨을 넘어 확실한 에이스로 자리하고 있는 선수입니다. 개인적으로 브루노 페르난데스 선수의 장점은 공격진영에서 경기를 조율하는 능력과 순간적인 원터치 패스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시야가 워낙 좋은 선수이기 때문에 약팀의 강한 수비 조직력을 한 순간의 반응을 통해서 무너트리는 장면을 종종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골 득점력까지 겸비한 선수이기 때문에 공격형 미드필더를 원하는 팀이라면 어떤 팀이든 원할 수밖에 없는 선수입니다. 

최근 맨유의 믿을맨? 수비수

 수비수는 시즌 초반부터 늘 그래 왔듯 거의 모든 경기를 선발 출전하고 뛰고 있는 매과이어 선수입니다. 현재 맨유의 수비의 중심을 잡아주고 있는 선수입니다. 주장 자리를 맡고 있기 때문에 실력적인 면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면도 함께 팀의 중심을 잡아주고 있는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매과이어 선수는 피지컬을 특기로 현명한 수비를 하는 선수이기 때문에 나이가 들수록 더욱더 좋아질 수 있는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주력이 많이 빠른 선수는 아니기 때문에 항상 맨유는 매과이어 선수의 짝으로서 발밑이 빠른 선수를 염두에 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결론

 이번 시즌에 맨유가 우승을 하기 위해서는 운이 아주 필요한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선수단의 주전과 후보 선수들의 실력 차이가 확실하게 존재하고 현재 팀을 확실하게 이끌어주는 구심점이 되는 선수가 없는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매과이어 선수와 파이팅이 좋은 브루노 페르난데스 선수가 선수들과 의사소통을 확실하게 해주는 모습들이 경기장에서 보여주긴 하지만 두 선수 모두 아직까지는 맨유의 전통성을 갖고 있는 선수들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우승이 쉽지 않겠지만 항상 맨유팬으로서 응원하겠습니다. 유로파리그까지 병행하고 있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기 때문에 2월 넘어서부터는 확실하게 체력관리를 하는 것이 우승 경쟁 레이스에 아주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